무소음 키보드 추천

무소음 키보드 MX Keys

무소음 키보드 로 소음에서 자유로워 지세요.

안녕하세요 셀렉입니다. 오늘은 무소음 키보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로지텍에서 만든 MX Keys 라는 제품이구요, 펜터 그래프 방식의 키보드 입니다. 저는 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는 멤브레인 방식의 일반적인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저렴하면서도 무난히 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키보드입니다.

크게 사용하는 데는 지장이 없었지만 키보드를 바꾼 이유는 저녁 늦게 까지도 타자 작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 많다 보니 타자 소음이 자꾸 귀에 거슬렸습니다.

그래서 소음이 없는 키보드를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무소음 키보드 제품을 검색해봤습니다.

처음에는 저렴한 제품으로 적당히 고르려고 했었는데 제품을 찾아보면 찾아 볼 수록 눈이 높아 지더라구요. ㅎㅎ

비교를 하면 할 수록 눈이 높아지는 건 어쩔 수 없나 봐요.

결국 MX keys 라는 제품까지 눈에 들어오게 됐습니다.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니 이 제품은 사무직 직군의 사용자 분들에게는 꾀나 유명한 제품 이더라구요. 가격대가 약간 높음에도 인기가 많은 제품이었습니다.

제품을 살펴보니 소음, 디자인, 보안 기능까지 갖춘 매력적인 제품임에는 틀림 없었으나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키보드에 비해 가격대가 높아서 구매가 망설여졌습니다.

그래도 기존의 키보드는 소음 때문에 계속 쓸 수 없는 상황이라 큰 맘먹고 한번 구매를 해봤습니다.


MX Keys 사용기

MX Keys 무소음 키보드 질감

MX Keys의 첫 인상은 ‘심플하면서 세련되었다’ 였습니다.

실제로 보니 회색빛의 색감이 고급스럽고 묵직한 느낌을 주고 심플한 외형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깔끔하면서 안정적인 느낌을 줬습니다.

색감 뿐만 아니라 키보드 바디가 메탈로 되어있어서 실제로도 묵직합니다.

저는 이러한 묵직함이 더욱 안정감을 더해 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키감 또한 부드럽고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키를 눌렀을 때 키의 흔들림이 없고 부드럽게 눌리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제품의 구성 및 사용법

무소음 키보드 MX Keys 구성

처음 제품을 구매하시면 키보드 외에 충전케이블과 무선 리시버(유니파잉 수신기)가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먼저 키보드를 사용하시기 전에 같이 동봉 된 충전 케이블을 이용하여 완전 충전을 해주세요.

참고로 완전 충전 후 키보드를 사용하시면 백라이트를 켜고 사용하면 10일 정도 사용할 수 있고, 백라이트 없이 사용하면 5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연결 방법은 블루투스 연결이나 같이 동봉 된 무선 리시버(유니파잉 수신기)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기기(핸드폰, 태블릿, 노트북 등)등은 바로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고 블루투스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은 PC나 다른 기기들은 무선 리시버(유니파잉 수신기)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이지 스위치 기술

MX Keys 이지스위치 기능


이지 스위치 1,2,3 버튼을 이용해서 3대의 각기 다른 기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이 기능을 사용해 보니 핸드폰 이나 테블릿에도 블루투스로 쉽게 연결이 가능했습니다.

장문의 글을 핸드폰이나 테블릿에 작성할 때 아주 유용 하더라구요.


제품의 만족도

1순위: 제일 중요한 소음 부분에 있어서 정말 만족할 정도로 소음이 적었습니다.

2순위: 소음 외에도 자꾸만 타이핑하고 싶어질 정도로 키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3순위: 디자인이 세련되고 깔끔하고 안정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결론: 가성비보다는 가심비 제품이다!

제 기준에서는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 약간은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기에 평소 가성비 제품을 주로 구매하는 저에게는 구매가 망설여지는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적으로 고민 되는 부분을 충분히 상쇄할만한 요소들이 있었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해봤을 때 조금 비싸긴 했지만 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